임박한 경제 위기에 대한 12가지 발언들!
시대전쟁/세상의 변화 2011. 10. 16. 20:47임박한 경제 위기에 대한 12가지 발언들!
2011년 9월 30일, Economic Collapse
우리는 유럽에서 금융 위기에 가까이 가면서 여러분이 부채 거품이 터지는 것을 거의 들을 수 있다. 서구 세계 전체에 걸쳐서 정부들과 주요 은행들은 급속히 지급 불능이 되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많은 구제 금융 돈을 투입하여 허공에서 공을 돌리는 자글링 재주를 계속하고 있다.
그러나 더 많은 구제 금융에 대한 정치적 의지는 고갈되고 있으며 문제가 된 주체들의 수는 매일 늘어나고 있다. 이제 서구 세계는 세계 역사상 유례가 없었던 부채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유럽은 그리스를 살리기 위해 엄청나게 힘든 시기를 보냈고 몇몇 더 큰 유럽 국가들은 큰 금융위기 직전에 놓여 있다. 게다가 급속히 청산의 날에 다가가고 있는, 세계 전역의 거대 금융기관들의 숫자가 늘고 있디.
세계 금융시스템은 적자의 바다에 빠져 있고 수백 척의 배들이 침몰 직전에 있는데 어떻게 이들 모두를 구제하는 것이 가능한 것일까?
여러분들이 읽게 될 것들은 일들이 그렇게 오래 갈 수가 없고 무서운 금융 위기가 오고 있다는 것을 고위 금융과 정치 내부자들이 알고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는 부채, 레버리지와 위험의 토대 위에 세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해왔고 이제 우리가 만든 이 종이로 된 집은 무너지기 직전이다.
정치와 금융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일어날 일을 알고 있다. 때로는 그들은 그것에 대해 매체들과 더불어 솔직해질 것이다.
앞서 글처럼 유럽은 금융 붕괴 직전에 있다. 만약 일들이 악화되면 일들은 몇 주 내에 완전히 무너져 내릴 수 있다. 그러나 공중에서 자글링 재주를 부리는 것이 끝날 때까진 몇 달 더 걸릴 가능성이 높다.
이제 유럽에서 은행 시스템은 접합부분에서 부서지고 있다. 세계 금융 시스템은 오늘날 서로 연계되어 있어서 대형 유럽계 은행들이 무너지기 시작할 때는 미국과 아시아 역시 연쇄 파장을 겪게 될 것이다.
2008년 금융 위기는 대공황 이후 가장 깊은 침체로 우리를 내몰았다.
다음 금융 위기는 세계를 더 심하게 타격할 수 있다.
다음은 거의 가까이 온 무서운 금융 위기에 대하여 경고하는
내부자들의12가지 충격적인 발언들이다.
#1 죠지 소로스:
"금융 시장들은 헤아릴 수 없는 정치적 결과들을 갖는 또 다른 대공황을 향하여 세계를 내몰고 있다. 당국자들은, 특히 유럽에서, 상황 통제력을 상실했다.”
#2 PIMCO CEO 모하메드 엘-에리안:
"이것들은 프랑스 은행들에 대한 어떤 기관의 인출 사태의 신호이다. 이것이 계속되면 대단히 심하고 무질서한 방식으로 은행들은 그들 대차대조표에서 레버리지를 줄일 수 밖에 없다. 소액 예금자들은 기관투자가들을 따라 출구로 빠져나갈 유혹을 받게 된다. 유럽은 이렇게 해서 전면적인 은행 위기로 내던져지고 국채 위기는 악화되며 또 다른 경제 침체를 일으킬 것이고 세계 경제에 대한 전망을 심히 악화시킬 것이다.”
#3 Attila Szalay-Berzeviczy, 이태리 최대 은행인 유니크레딧의 증권 부분 책임자:
" 유럽 정부들과 유럽 중앙 은행의 희망 없는 뒷북 조치가 며칠이나 그리스의 용기를 북돋을 수 있을까 하는 점만 남았다.”
#4 공공 재정에 대한 독일 기관의 책임자인 Stefan Homburg:
"유로는 그 끝이 다 왔다. 단일 통화의 붕괴는 이제 피할 수 없을 듯하다.”
#5 유럽 의회 의원 Nigel Farage:
"금융 시스템에서 최악이, 아마도 대격변이 오는 듯하다. 그런 일이 일어나면 금 가격은 현재로선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수준으로 올라갈 수 있다.”
#6 Carl Weinberg, High Frequency Economics의 수석 경제전문가:
"현 시점에서 우리의 기본적인 생각은 그리스가 수 주 내에 디폴트 한다는 것이다.”
#7 골드만 삭스 전략가 Alan Brazil:
"부채는 더 많은 부채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미국에서 재무부 부채 성장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자금을 대주지만 일자리 성장에 영향을 줄만큼 충분하지 못하다. 미국은 세계 기축 통화를 계속 가치 하락할 수 있을까?”
#8 국제 노동기국 전무 Juan Somavia:
"G20 국가에서 최근 전체 실업은 2천만 명 더 늘어서
2012년 말까지 4천만 명이 될 수 있다."
#9 도이체 방크 총재 Josef Ackerman:
"수 많은 유럽 은행들이 그들 은행 장부에 보유하고 있는 국채를 시장가로 재평가하면 살아남지 못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다.”
#10 Alastair Newton, 노무라 증권의 전략가:
"유로권으로선 중요한 시점에 들어가고 있으며 지금부터 연말까지 파열의 일부 위협은 위기 시작 이후 그 어느 때보다 클 것이라고 우리는 믿고 있다.”
#11 Ann Barnhardt, 바른하트 자산 운영사 사장:
"끝났다. 여기서 돌아갈 길이 없다. 일어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모든 것의 총체적이고 완전한 붕괴이며 인류는 출발점에서 시작한다. 이 붕괴가 큰 전쟁 없이 전개된다고 여러분이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대단히 실수하는 것이다.”
#12 ECRI의 Lakshman Achuthan:
"나는 침체라고 할 때 이것은 스스로 생존하기 시작하는 과정으로 그것은 여러분이 소리치고 여러분이 큰 금액의 수표를 발행할 수 있지만 이를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다음 금융 붕괴의 진앙은 유럽에서 있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미국은 괜찮다는 것은 아니다. 실상은 미국이 지난 침체에서 회복되지 못하였으며 또 다른 침체로 들어가고 있다는 많은 신호들이 이미 나와 있다. 유럽에서 큰 금융 붕괴는 새로운 경제 위기로 우리를 내던지는 것을 가속시킬 것이다.
여러분을 정말 놀라게 할 것을 알고 싶다면
여러분은 Philippa Malmgren 박사가 무어라고 하는지 확인해보기 바란다.
Philippa Malmgren 박사는 Principalis 자산 운영사의 창설자이고 사장이다.
그녀는 또한 이전 부시 경제팀의 위원이었다.
Malmgren은 주장하기를 독일은 도이치 마르크로 돌아가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 그녀는 독일이 새 화폐를 인쇄하는데 대단히 바쁘다고 주장한다. 향후 몇 달 동안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의 목록에서 그녀는 이렇게 결론지었다.
"독일은 도이치 마르크를 재도입한다는 것을 발표한다.
그들은 이미 새 통화를 지시하였고 인쇄를 서두르라고 요청했다.”
이것은 누가 말하든 상당히 의미 있는 주장이다. 여러분은 백악관에서 일했던 어떤 사람이 확고한 근거 없이는 이런 주장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독일이 유로를 떠나기로 결정을 했다면
여러분은 진정 역사적인 것이 될 유로의 파열을 보게 된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유로는 제 기능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유로의 종식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것이 놀라운 일은 아니다. 유로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유로를 사용하는 모든 정부들이 부채를 계속 낮추는 것이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서구 세계의 금융시스템은
정부로 하여금 더 높은 부채를 지게 고안되어 있다.
사실 유로는 시작부터 파국을 보게 되어 있었다.
이제 우리는 청산의 날에 다가가고 있다. 우리는 역사상 최대 부채 거품에 살아왔으며 그 거품은 끝나고 있다. 권력들이 이를 다룰 수 있는 여러 방식들이 있지만 그들 모두가 더 큰 금융 불안정으로 이끌고 있다.
결국 우리는 서구 세계가 수 십 년간 누려온, 부채가 촉진시킨 그 번영이 환상이었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부채는 가혹한 주인이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고통과 고난을 항상 가져다 줄 것이다.
부채를 지는 것은 쉽지만 벗어나기는 어렵다.
서구 세계가 이 부채의 악순환을 쉽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대대적인 경제 위기를 좀 더 미룰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더 많은 부채를 일으켜서 좀 더 “멀리 길 위의 깡통을 차버리는 것”이다.
그러나 결국 여러분은 더 많은 부채로 부채 문제를 해결 할 수 없다.
향후 몇 년간은 부채가 얼마나 나쁜 것인지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도미노가 무너지기 시작할 때
우리는 수백 만 사람들의 금융을 파괴하는 금융 눈사태를 목격하게 될 것이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동안 여러분은 빠져 나오기를 바란다.
출처 : Daum 아고라 / 홍두깨
'시대전쟁 > 세상의 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 자하도의 밝은 미래 (0) | 2011.12.11 |
---|---|
한반도 전쟁 시나리오와 천지공사 (0) | 2011.11.17 |
크리티컬 매스(Critical Mass) (0) | 2011.11.09 |
Spiritual Websites (0) | 2011.10.25 |
미국 통화 시스템은 붕괴 직전인가? (0) | 2011.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