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대도문답 베스트
증산도는 무엇인가/증산도 대도문답 2011. 11. 20. 22:58증산도 대도문답 베스트
대도문답게시판에 올라오는 질문 중 핵심을 찌르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시중에서 구하실 수 있는 "증산도의 진리", "상제님, 증산상제님", "증산도 대도문답"등의 서적을 통해 알 수 있고 각지, 각국의 증산도 도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간간히 학교, 지하철역 등지에서 "도에 관심있습니까?"하고 묻는 사람들은 사제교리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대순진리회입니다. 증산도와 대순진리회를 혼동하지 마시도록 부탁드립니다.
이제까지의 종교와 증산도는 근본적으로 무엇이 다릅니까? 이를 한마디로 간단히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교와, 기존 종교인 유교와 불교와 도교와 기독교의 관계?
일반적으로 증산도를 민족종교라 부르고 있는데 증산도가 한민족의 대표적 민족종교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또, 증산도에서는 민족종교에 대한 정의를 어떻게 내리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증산도를 최근에 발생한 신흥종교로 알고 있는데 증산도는 언제, 누가 창도하였습니까??
증산도는 민족종교인 동시에 세계 유일의 현대종교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기독교가 어떻게 다신의 종교가 됩니까? 기독교는 하나님과 예수만을 인정하는 철저한 유일신관이 아닌가요?
지상과 천상 신명계의 관계는 어떠한가요? 만일 우리들 인간과 하늘에서 살고 있는 신명들이 보이지 않는 영적인 영향을 미치는 관계로 이루어져 있다면 어느 정도이며,어떠한 원리로서 생겨나는 것인가요?
이 우주가 열릴때 최초의 신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증산도의 창조관은 기독교에서 말하는,창조주가 우주를 원-터치(one touch)하여 빚어냈다는 창조의 드라마를 부정하고 있는데,우주 태초의 창조는 어떻게 이루어진 것입니까?
증산도의 신명관에서는 하늘의 모든 별들이 천상 신명들이 살고 있는 영계라는데 사실입니까? 이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군요. 그리고 사후의 영적 세계는 이 우주의 어디엔가 독립된 특수 공간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해 왔는데요.
공자, 석가, 예수는 과연 극락과 천국에 있는 것입니까?
저는 인간의 윤회 문제애 대해 알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불교에서는 인간이 자신의 모습과 진리를 깨닫지 못하는 한 영원히 윤회하는 것으로 가르쳐 왔는데, 진실로 윤회는 무한히 계속 것입니까? 그리고 증산 상제님 말씀에 인간은 사후에 하늘에 올라 4대가 지난 후에 영(靈)도 되고 선(仙)이 되어 영적인 존재로 성숙한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윤회는 사후 4대의 시간을 보낸 후에 될 수 있는 것인가요?
천상이 9천으로 되어 있다는 것은 천상 영계도 지상과 같이 분열의 과정을 걷고 있다는 뜻인가요?
저는 신의 존재를 증산도의 가르침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으며 우리의 현실을 큰 안목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간이 육신을 받아 자기 삶의 시간을 마친 뒤, 하늘에 올라가 신으로 태어난다고 상제님이 밝혀주셨는데, 사후 세계의 신명들과 인간의 관계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모습을 맺고 살아가는 것입니까?
일반적으로 신명들이 맺은 큰 원한과 지상의 역사에 던져주는 크고 작은 재앙과는 어떤 관계에 있는 것입니까? 신명들의 깊은 원한이 이 세상에 구체적으로 충격을 어떻게 던져줌으로써 재앙이 일어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증산도 신관의 가르침을 생각해 보면, 증산도에는 창조주로서의 상제신관, 인간이 천상에 올라가 재창조되는 신, 즉 복수신명의 신명관, 또는 지상의 인간신, 그리고 가장 특이하게 생각되는 세계 각 민족문화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는 지방 신명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증산 상제님이 처음으로 밝혀주신 지방신 세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지상신이란 어떠한 신명들이며 역사 속에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인지요?
역사상 가장 큰 전환기에 살고 있는 이 시대에 우리 민족과 전 인류에게 빛을 열어줄 수 있는 위대한 가르침이 강증산 상제님의 원시반본이념이라 생각합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이 원시반본으로부터 출발한다고 생각되는데, 원시반본의 역사적 의미와 신앙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
모든 인간이 구원될수는 없나요? “모든 인간이 성숙된 인간, 도덕적인 인간이 될 수는 없지 않습니까? ”
지구의 역사는 어떻게 됩니까? “지구의 역사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태양계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약 46억 년 전에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증산도에서는 우주의 1년을 12만 9천6백 년으로 가르쳐 주고 있는데 지금으로 부터 50만 년 전이나 100만 년 전의 인간 출현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
다음 우주1년의 인간의 형태는? “다음 주기의 인간의 형태는 어떻게 됩니까? 이번의 우주 1년이 끝난 뒤에 다음 주기의 우주 봄이 되면 또 다른 인간이 생겨날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 때 인간의 형상은 지금과 동일한지요? 아니면 다르게 될 것인지요? ”
다음주기에 상제님은 오시나요? “다음 주기의 우주 1년에서도 상제님께서는 또 개벽기에 오시게 될까요 ? 그때의 상제님의 위치와 역할이 궁금하군요. ”
다음 1년의 인간의 모습은? “다음 주기의 선천 세상의 지구가 갖게 되는 육지와 바다의 모습에 대해알고 싶습니다.”
주기는 무한히 계속됩니까? “증산 상제님이 말씀하신 선천과 후천 우주 1년의 주기는 무한히 계속되는 것입니까? 우주의 처음과 끝의 유무를 알고 싶습니다. ”
증산도 창조관의 과학적 근거는? “증산도 우주 창조관의 과학적 근거는 무엇입니까? 증산 상제님이말씀하신 우주 1년의 창조 시간대인 12만9천6백 년의 수리(數理)가 과학적 원리와도 일치합니까? ”
우주 4계절의 모습은? “우주의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싶습니다. ”
우주 겨울철 인류는 어떻게 됩니까? “겨울 개벽기에 살고 있는 인간은 어떻게 됩니까? 그 존재형태와 그들이 살게 될 장소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상제님은 어떻게 생겨나셨죠? “증산 상제님은 창조주 하느님으로서 오셨다고 했는데, 상제님은 태초에 어떻게 존재하셨습니까? 또 우주 창조 이전에 상제님께서는 어디에 계셨습니까? ”
개벽은 종말입니까? 증산도의 진리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개벽인 것 같은데 이는 일종이 종말이나 최후의 심판만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원시반본과 후천개벽의 관계는?? 원시반본은 단순히 과거로 돌아가자는 복고주의인가요? 그리고 이 원시반본과 증산도의 후천개벽사상은 어떤 관계에 있습니까?
'증산도는 무엇인가 > 증산도 대도문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산도에 대한 오해 사례 (0) | 2011.12.29 |
---|---|
개벽과 종말의 차이 (0) | 2011.12.23 |
'상생' 문화의 뿌리는 증산도 (1) | 2011.12.20 |
증산 상제님이 어천하셔야 했던 이유 (0) | 2011.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