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벽과 창조성 소개

Date : 2011. 8. 23. 23:19



동양의 창조론은 개벽사상이다. 


대저 환단고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있다. 

則凡天下一切物(즉범천하일체물): 곧 대저 천하 일체의 물건은

有若開闢而存(유약개벽이존): 개벽과 같이 열림이 있음으로 존재하고

有若進化而在(유약진화이재): 진화와 같이 나아감이 있음으로 존재하고

有若循環而有(유약순환이유): 순환과 같이 돌아감이 있음으로 존재 하느니라  


'개'라는 것은 하늘이 열리는 것이고, 
'벽'이라는 것은 땅이 열리는 것을 말한다. 

창조라는 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했다는 말이지만, 
개벽이라는 것은 매시간마다 새롭게 눈을 떠간다는 말이다. 

본래 동양에 '창조(創造)'라는 말이 있다. 
창조라는 말은 개벽과 동의어이다.
동양의 창조론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유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다. 

유에서 유가 나오는 것은, 
사물의 변화에서 항상 새롭게 새롭게 태어나는 것이다. 

이 우주가 새로 태어나고, 
이 인간이 새롭게 태어난다는 것.. .

이것이 본래 동양의, 특히 한민족의 창조론이다. 
유에서 유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는 것을 다른 말로 '조화(造化)'라고 한다. 
(조화로써 태어나는 것을 화생化生이라고 한다. 창조론은 창조자와 피조물의 구분이 있지만, 화생은 아와 타의 구분이 없다. 자연 질서에 의해서 생겨나는 것을 말한다.)  


조화사상이다. 

앞으로 인류 문명은 '조화'로 새롭게 태어난다.
진리를 참답게 찾고, 바르게 보고자 하는 사람은
새로운 문명이 태어나는 현장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쉽고 간단한 문자로 통용되도록 하심

1 하루는 상제님께서 옥편(玉篇)을 불사르며 말씀하시기를
2 “내가 아는 문자만으로도 능히 모든 사물을 기록할지니 앞으로는 쉽고 간단한 문자로 천하에 통용되도록 하리라.” 하시고
3 “장차 우리나라 말과 글을 세계 사람이 배워 가리라.” 하시니라.

장차 우리나라 문명을 세계에서 배워 가리라

4 하루는 상제님께서 성도들과 더불어 공사를 행하실 때 불가서(佛家書) 천수경(千手經), 사요(史要), 해동명신록(海東名臣錄), 강절관매법(康節觀梅法), 대학(大學) 등 주요 한문 서적과 형렬의 채권부(債權簿), 약방문 등을 불사르시며 말씀하시기를
5 “장차 신문명이 나타나리라.” 하시고 
6 또 말씀하시기를 “우리나라 문명을 세계에서 배워 가리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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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어디서부터 시작될까?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는 성경의 구절처럼 이 게임은 '빨간 약'과 '파란 약' 중 하나를 선택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인생을 통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진리를 갈구하는 자에게 기회는 오는 법이다.
- "다시보는 영화 - 매트릭스"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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